오늘 소개해드릴 것은 ‘바이비트(bybit)’거래소입니다. 여러분, 암호화폐 거래 어디서 하시나요?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보통 업비트(Upbit), 빗썸(bithum), 코빗(Korbit) 거래소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대부분일텐데요. 우리 국내 거래소를 이용하시는 것도 물론 좋습니다. 하지만 제가 바이비트를 추천드리는 이유가 있습니다. 중요한 내용이니까 잘 읽어주시길 부탁드릴게요.
바이비트(Bybit) 거래소를 사용해야하는 이유?
우리 국내 거래소 쓰면 편하잖아요. 한국어도 지원되고, 계좌도 바로 등록할 수 있고 편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왜 굳이 해외 거래소인 바이비트(Bybit)를 써야 할까요? 첫 번째는, 내년부터 시행되는 암호화폐 과세 때문입니다. 2025년 1월 1일부터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에서 250만원이 넘는 수익을 내면 세금을 20% 이상 걷어가기 때문에 최소한 내년이 되기 전에 해외 거래소로 옮기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 중에서도 왜 바이비트 거래소인가요? 바이비트는 전 세계 가상화폐 거래소에서 종합 점수 3위를 차지하고 있는 최상위 거래소 중 하나입니다. 점수는 거래량, 암호화폐의 종류, 이용자 수를 종합해서 결정됩니다. 즉, 바이비트는 이용자도 많고 계정의 보안도 튼튼하고 재정도 튼튼한 거래소라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들 FTX 사건 아시죠? FTX도 전 세계 거래소 순위에서 5위 안에 드는 규모가 큰 거래소였습니다. FTX가 파산하자, FTX를 이용하던 이용자들은 거래한 자산과 가상화폐를 돌려받지 못하고 아직도 소송 중이며 난리도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반드시 재정이 견고하고 튼튼한 거래소를 선택하셔야합니다. 부실한 거래소를 이용하셔서 뱅크런(Bank-run)이 일어나는 순간에 내 자산을 되찾지 못하게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해외 거래소를 이용해야 하는 이유, 말씀드리겠습니다. 그것은 바로 ‘김치 코인’이 적고 전 세계 사람들이 거래하는 ‘메이저 코인’이 훨씬 많기 때문입니다. 저는 김치 코인을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김치 코인은 작전 세력이 값을 크게 올려놓을 때도 있지만, 한 순간에 거품이 빠지기도 하고 상장폐지 되는 것도 일쑤입니다. 이왕 투자를 하실 것이라면 우리나라 사람들만 거래하는 코인보다는 전 세계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거래하는 코인을 매수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면에서 바이비트가 국내 거래소보다 거래되는 가상화폐 종류가 더 많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바이비트(Bybit) 거래소에 대한 간단 설명
바이비트(Bybit)는 2018년에 싱가포르에서 설립된 암호화폐 파생상품을 거래하는 글로벌 온라인 거래 플랫폼입니다. 모든 암호화폐 거래소가 그러하듯 24시간 연중무휴 운영되고, 선물과 옵션 서비스가 있기 때문에 가상화폐가 하락하더라도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바이비트만의 특이한 장점은 자동 투자(Auto-Invest)기능이 있다는 것인데요. 자동 투자 기능은 사용자들이 정기적으로 암호화폐를 구매할 수 있도록 만든 기능입니다. 즉 지정한 날짜 혹은 요일, 시간에 코인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보통, 우리가 매수 매도를 할 때 가격만 입력이 가능하잖아요. 하지만 바이비트는 특이하게도 코인을 구매할 수 있는 날짜를 지정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매월, 매주, 매일, 뿐만 아니라 시간까지도 주기적으로 구매할 암호화폐를 정할 수 있다고 해요.
바이비트(Bybit) 거래소 회원가입 방법
먼저, 회원가입은 바이비트 온라인 사이트에서 해도 괜찮고 모바일 어플로 하셔도 괜찮지만, KYC인증을 하기 위해서는 모바일로 하시는 것이 훨씬 편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모바일 어플로 회원가입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영어를 잘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도 이해하기 쉽게 사진을 첨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소요시간은 약 3분입니다. 바이비트 거래소를 핸드폰으로 이용하시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어플을 설치해야겠지요? 어플은 여기를 클릭하시면 다운받으시는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먼저 어플부터 다운 받아주세요. 다음은 어플을 실행하시는 것입니다. 어플을 실행하시면 가장 먼저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날 것입니다.
위와 같은 화면에서 Email이라고 쓰여진 박스에는 바이비트에 등록할 이메일을 쓰시면 되고 Password라고 쓰인 박스에는 등록하실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이메일은 실제로 존재하는 이메일로 입력해주셔야합니다. 왜냐하면, 이메일을 등록하면 해당 이메일로 인증번호 메일이 보내지기 때문입니다.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입력하셨다면 아래에 작은 글씨에 체크 표시를 하시고 Create Account (계정 생성)이 쓰인 노란 버튼을 눌러주세요.
Create Account 버튼을 누르면 퍼즐을 맞춰야하는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위에 퍼즐 조각이 보이시죠? 그리고 BYBIT 글자 위에 퍼즐과 똑같은 모양의 그림자가 있습니다. 이 화면에서는 파란색 밑줄이 그어진 초록색 막대기 3개 버튼을 누르고 손을 떼지 않은 상태에서 퍼즐이 그림자 위에 겹쳐지도록 움직이시면 됩니다. 위와 같은 상황에서는 오른쪽으로 조금만 움직이시면 되는데요. 중요한 것은 초록색 바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오른쪽으로 밀으셔야합니다. 퍼즐이 그림자 위에 올려지도록 만들어주세요.
회원가입을 하는 마지막 단계입니다. 이 화면에서는 바이비트 이메일 주소로 등록한 이메일의 메일을 확인하여 발송된 인증번호를 넣어주어야 합니다. 이메일 주소로 바이비트가 보낸 인증번호가 와있을 것입니다. 메일의 제목은 [Bybit] Email authentication이며, 메일의 내용이 영어로 쓰여있지만, 확인해보면 노란색의 큰 글씨로 인증번호 숫자 6자리가 와있습니다. 확인해서 이 화면에 인증번호 6글자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인증번호를 입력하는데 3분의 제한시간이 걸려있기 때문에 3분이 지나면 다시 메일 받기를 눌러주셔야 합니다. 다시 메일 받기는 Didn’t Receive email 오른쪽에 시간 옆에 쓰여있는 회색 글씨의 Resend를 눌러주시면 인증번호가 이메일로 재발송이 됩니다. 인증번호를 입력해주셨다면 노란색 박스에 쓰여있는 GET을 눌러주세요.
여기까지가 바이비트 회원가입 방법이었습니다! 정말 간단하고 쉽지요? 하지만, 바이비트에서 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KYC 인증을 받아야합니다. KYC 인증 방법은 조금 더 복잡하기 때문에 다음 게시물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비트코인을 포함한 암호화폐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시다면 라비아 블로그를 참고해주세요.